봄의 일상

[서울시 청년수당] 청년수당 자기활동기록서 2회차 (전세자금대출 이자납부 증빙자료 제출 / 6월의 청년수당 사용기 기록) 본문

봄의 일상/서울 자취생 이야기

[서울시 청년수당] 청년수당 자기활동기록서 2회차 (전세자금대출 이자납부 증빙자료 제출 / 6월의 청년수당 사용기 기록)

봄_fay 2024. 6. 28. 14:58
반응형

오늘 3번째 청년수당을 지급받았다.

3번째 청년수당을 지급받았으니, 바로 6월달 사용내역을 정리하여 자기활동기록서에 기입을 하고 제출을 했다.

(지난달에 제출했던 방법들이 문제없이 넘어간것 같아서 이번에도 지난달과 같은 방법으로 관련 서류를 저장하고, 제출을 했다.)

 

 2회차 자기활동기록서 작성기간은 6월 15일 ~ 7월 10일 

아직 작성안하신 분은 지금 바로 작성합시다~!!

 

 

6월 청년수당 사용내역

 

청년수당 자기활동기록서는 항목별로 사용비율을 기입해야 해서 미리 편한가계부 어플을 사용해 청년수당 사용 내역에 한해서만 가계부를 작성했었다. 이게 자기활동기록서를 작성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빠르고,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어서 내가 뭐에 돈을 썼더라..? 하고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다. 

 

⬇︎ 편한가계부 어플로 소비비율 1분만에 작성하기 & 세부내역 계산방법 ⬇︎

가계부 어플을 사용해서 자기활동기록서에 소비비율 표시를 어떻게 편리하게 할 수 있는지 정리하였으니 필요하신분 확인해보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청년수당 자기활동기록서 작성 및 증빙자료 첨부 (자기활동기록서 1회차)

👋🏻 지난달 말,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에 선정되었다. 청년수당 첫 지급 이후 참여기간 중 매월 15일 ~ 익월 10일까지 자기활동기록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는데, 이를 미제출시 수당 지급이

life.fay-story.com


 

📌 이번달 부터는 전세자금대출 이자납부도 청년수당을 받은 금액으로 했다.

나는 우리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았는데,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이자 납부는 반드시 우리은행 계좌에서 되어야 했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 청년수당 전담콜센터에 문의했더니 이런 경우에 한해 청년수당 계좌에서 내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하였다.

 

⬇︎ 관련 글은 지난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

 

[서울시 청년수당] 청년수당 사용시 궁금했던 3가지 (주거대출 이자 납부 다른 은행일 경우 / 후

이번 글에서는 지난번 청년수당 자기활동기록서를 작성하다가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점을 기록해볼까 한다.  ⬇︎ 청년수당 자기활동기록서 작성은 아래 글 참고 ⬇︎ [서울시 청년수당] 청

life.fay-story.com

 

여튼 그리하여 아래 3가지 자료를 준비하였다.

① 주거관련 대출계약서류 (은행에서 약정서를 발급해주었다.)

② 청년수당 계좌에서 내 우리은행 계좌로 이체한 이체내역서 (신한은행 어플에서 이체확인증 발급해서 제출)

  (신한 SOL Bank 어플 > 전체메뉴 > 이체 - 이체결과 조회 > 해당 날짜로 조회 > 이체 건 선택 > 이체확인증 보기)

  자세한 부분은 🔗 이 글 참고

③ 내 우리은행 계좌에서 대출금을 납부한 이체내역서 (우리은행 웹에서 이자납입 내역서 발급하여 제출)

  (우리은행 웹 > 대출 > 이자납입 내역서 조회 > 해당 거래내역 PDF로 저장)

 

 

💬 그런데 이렇게 전세자금대출 이자 납부하고, 관리비 공과금 등 내고 하니 30만원은 훌쩍 사라진다. 😭


📌 그래도 이번달에는 지역가입자로 건강보험료 납부했던 부분을 환급받았다.

국민건강보험

 

직장 피부양자로 들어가면 되는걸 모르고 퇴사 후에 계속해서 지역가입자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었다. 아빠가 알려주셔서 알았는데, 난 지역가입자로도 딱히 신청한적은 없는 것 같은데.. 뭐.. 퇴사후에 자동으로 전환되었던 것 같다. 여튼 그래서 매달 보험료로 약 22,000원 정도를 납부하고 있었던 것이다.

아빠가 이 사실을 알고 바로 직장 피부양자로 전환해주셨고, 그에 따라서 그동안 납부했던 건강보험료 전액을 환급받았다. 🥳 

(이 부분은 추후에 글을 따로 써볼까 한다!! 언제쓸지는 모름...)

 

여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나와 같은 경우가 있다면 참고하세요! 가족 중 직장을 다니는 사람 밑으로 피부양자 등재가 가능하고(보험료를 더 내거나 그러지는 않음!!), 납부했던 금액이 있다면 환급도 가능하답니다~~! (나만 몰랐을까..?)


📌 6월의 강의 구매

Udemy 강의

 

유데미에서 <클린코드 리액트> 강의도 구매했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하면서 성능최적화와 최대한 좋은 코드를 작성하기를 해보고 싶었는데, 성능최적화와 관련된 책은 당근에서 저렴하게 팔아서 현금으로 구매했고, 클린코드 강의는 유데미 할인시즌에 할인가로 구매했다. (유데미최고..) 조만간 저 강의도 마저 보며서 프로젝트에 적용해봐야겠다!

반응형